제조 창업 시제품 제작부터 창업 연계까지…타이드인스티튜트, ‘메이커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플래텀

타이드인스티튜트가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메이커스페이스 팹랩서울(Fab Lab Seoul)에서 창업 준비생들을 위한 시제품제작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스타트업을 위한 메이커아카데미’는 6월 15일 오리엔테이션부터 8월 31일까지 총 12주 동안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 6시간동안 업계 유명 강사진들로부터 3D프린터뿐만 아니라 3D모델링, 레이저커터, CNC, 피지컬컴퓨팅 등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강의가 없는 날에도 멘토와 함께 실습 및 시제품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강의 마지막 주에는 개별 시제품 최종 발표 뿐만 아니라 창업 멘토와 함께 심사 및 멘토링을 제공받을 수 있다.

메이커 아카데미는 자신의 창업 아이디어를 직접 제작하여 창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자, 또는 창업을 앞둔 예비창업자들은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창업을 준비하지 않더라도 팹랩서울(Fab Lab Seoul)과 같은 메이커스페이스에 취업하고자 하는 이들도 수강생 선발 대상이 된다.

지원은 메이커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이루어지며, 창업 아이템을 그림, 글 등으로 다양하게 표현한 블로그와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unnamed

원문 보기 : https://platum.kr/archives/39427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