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FAB LAB SEOUL / JEJU

상상하는 모든 것을 만들 수 있고 실패를 경험할 수 있는 메이커 스페이스

팹랩(Fab Lab;  Fabrication Laboratory)은 MIT의 Center for Bits and Atoms (CBA)에서 시작 된 메이커 스페이스 입니다. 3D 프린터, 레이저 커터, CNC 머신 등 다양한 디지털 제작 장비를 통해 아이디어를 직접 구체화, 실체화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세계 122개국 1800개소 이상 운영 중에 있습니다.

타이드인스티튜트는 대한민국 최초 메이커 스페이스 ‘팹랩서울’을 2013년도에 개소하였으며, 서울, 수원, 제주 등 전국 20개소 이상의 팹랩을 구축·운영하였습니다. 도전과 실패를 장려 하는 메이커 문화를 팹랩에서 체험해보세요.

SERVICE

교육 개발 및 운영 (Academy)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팹랩으로 MIT의 ‘Fab Academy’ 프로그램 운영을 주관하고 있으며, 국내 메이커를 대상으로 ‘Maker Academy’ 및 워크샵 등 다양한 메이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 컨설팅 (Education Consulting)

법인 및 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메이커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HRD 및 CSR 분야 등 특화된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며 모빌리티 제작소(Fab Truck)을 통해 지역에 제한 없는 메이커 교육을 진행합니다.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운영 지원 (Space Consulting)

국내 최초 민간 메이커 스페이스 팹랩서울을 시작으로 국내외 20여개 이상의 메이커 스페이스를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간 구축부터 커리큘럼 기획·운영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