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작품 ‘창작자 초청 특별전’, 오는 16일까지 개관 – 국민일보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지난 9월 7일 창작카페 개관과 함께 생활 속 창작자의 작품을 전시한 ‘창작자 초청 특별전’을 개최했다.

오는 16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특별전에는 4개 분야 총 10인의 창작자 및 단체가 참여했다.

먼저, 취미분야에서 웃는 얼굴을 영수증에 출력해주는 ‘Smile’, 작은 손짓으로 서로의 존재를 느낄 수 있게 도와주는 원격 커뮤니케이션 도구 ‘우리 에그’를 만든 최재필 메이커와 애완동물과 함께 놀아주는 로봇인 ‘펫토이봇’의 김성수 메이커, 적은 금액으로 보청기를 만들 수 있도록 고완한 류승완 메이커의 ‘인지저하 예방을 위한 의사소통 보조장치’, 8개국 12개의 메이커페어에 참여한 전다은 메이커의 ‘simple animals와 함께한 전재산 탕진 프로젝트’가 전시되고 있다.

창업분야에서는 1인 제조기업 리틀보이사이언의 고양이 스마트 장난감 ‘캣치캣츠’, 국내 최초의 DIY 전동카트 레이싱 대회를 기획, 운영하고 있는 팹브로스의 ‘브로스 카트’가 함께 참여한다.

또한 예술분야에서는 3D 프린팅 전문업체 글룩의 첨성대, 아이언맨, 인체모형 등 다양한 작품과 함께 유명 미디어 아티스트인 이이남 작가의 ‘돋보기 TV-캔버스 위의 벌새’가 전시되며 많은 관람객 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끝으로 교육분야에서 내부적으로 지속적인 스터디를 통해 메이커 교육과 관련된 정보를 발굴하고, 특히 오픈소스로 공유된 책들을 번역해 e-book의 형태로 무료로 공개하고 있는 ‘메이커교육실천’과, 레이저 커터, 3D 프린터 등 디지털 제작 장비들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공공제작공간 ‘팹랩서울(Fab Lab Seoul)’이 참여하며 다채로움을 더하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원문 보기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2678498&code=61171111&cp=nv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