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DS와 타이드인스티튜트에서는 이번 3월 한 달간 매주 서울(서울대, 연세대), 대전(카이스트), 부산(동아대)에서 창업관련 세미나를 개최한다.
삼성 SDS에서 진행하는 sGen Global은 작년 sGen Korea에 이어 2회째 진행되는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으로써, 올해는 제안자의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에서 시상되는 것이 아니라,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고 실제 Prototyping을 제작하여 가능성이 높은 제안자(팀)에게는 아이디어가 실행되고 사업화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TIDE Institute와 진행되는 4번의 창업 관련 세미나를 통해 신 사업이나 창업에 관심 있는 14세이상 국민들이 sGen Global 공모전에 지원을 잘 할 수 있도록 기술자, 개발자, 디자이너, 창업자들이 함께 모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팀을 이루어 비즈니스 모델을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참가자들은 본인 아이템의 실현가능성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멘토와 평가 전문가 그룹도 참여할 예정으로 좋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TIDE는 2011년 실리콘벨리를 포함하여, 도쿄, 런던, 상하이, 보스턴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타이드 주최의 스타트업 스프링보드 행사를 마쳤다. 매회 창업의 열기가 뜨겁고 실제 창업자가 배출되고 있는 만큼, 금번 삼성 SDS와의 사전 세미나 행사에서도 창의적인 창업 아이디어와 가시적인 성과가 주목된다.
본 대회는 서울대학교 창업가정신센터, 동아대학교 창업지원단, KAIST 산학협력단,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이 후원하며 전국학생 창업네트워크와 전국 발명동아리 연합회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창업에 관심 있는 동료 예비 창업가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 행사의 참가비는 삼성SDS의 후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신청 및 일정정보는 삼성 SDS sGen Global 홈페이지 또는 타이드 인스티튜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2013 삼성SDS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에스젠 글로벌> 안내]
“스마트 아이디어 제네레이션 (Smart Idea Generation)”을 의미하는 “sGen”을 모티브로 한 “sGen Global”은 글로벌 프리미어 ICT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 하기 위한 신성장동력을 발굴하는 동시에, 제안자의 아이디어가 구체화되고, 실행까지 연계될 수 있는 사업화를 지원해, 대한민국 ICT산업의 발전을 추구한다는 취지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원문 보기 : https://platum.kr/archives/7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