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선도형 창업지원 기관 타이드인스티튜트, ‘TIDE Academy 데모데이’개최 – 플래텀

This post is last updated 122 days ago.

기술선도형 창업지원 기관 타이드인스티튜트(TIDE Institute, 대표 고산)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두 달 간 진행된 ‘TIDE Academy 2013‘을 마무리하며 오는 9월 13일 ‘TIDE Academy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타이드인스티튜트는 2011년 2월 교육과학기술부 산하에 등록된 비영리 창업지원센터로 산하에 개방형 디지털 제작소 팹랩서울(fablab-seoul)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첨단기술 교육부터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 시제품 제작, 투자연계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진행한 ‘TIDE Academy’는 재능과 열정을 가진 잠재적 창업 후보생을 적극 지원할 목적으로 기획된 창업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초 엄격한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60여명의 예비창업자가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에 의해 3주간 과학기술과 창업에 관련된 트렌드에 대한 집중 풀타임 교육과정을 거친 뒤 S/W, H/W 로 나누어 진 시제품 제작코스를 마쳤고 틈틈이 해당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집중 멘토링을 받는 과정을 거치며 사업을 구체화시켜왔다.



각 수업과정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 구체화 방안부터 마케팅, 기타 사업화를 위한 기반 사항 등 창업과 경영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축적했다. 또한 실제 창업과정을 거쳐 본 경험이 있는 기업가들을 직접 멘토로 초청해 예비 창업자들이 실패에 대한 위험 부담은 줄이고 보다 실질적으로 창업과 경영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9월 13일 개최되는 데모데이 행사는 이와 같이 진행된 TIDE Academy 과정을 총정리하는 시간으로 최종적으로 구성된 11개 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금번 데모데이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한 팀에는 월말 개최되는 ‘고벤처포럼’에서 사업소개서 발표기회가 주어지는 바,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과정을 기획하고 운영한 타이드의 고산 대표는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한 창업 용기와 현실적인 동기부여를 주고 싶었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창업의 실패가능성을 낮추고 관심사가 비슷한 팀원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강의만이 아닌 시제품 제작과 제품 컨셉에 대한 증명과정을 통해 자신감과 확신을 얻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문 보기 : https://platum.kr/archives/14016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