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006] 당신의 shelter

This post is last updated 110 days ago.
타이드인스티튜트 2월호 소식입니다.
메일이 잘 안 보이시면 여기를 클릭 해주세요 

🔴 똑똑, 당신의 주거(Shelter)는 안전하나요?

#Shelter #안전한주거 

UN SDGs에 따르면, 2050년에는 인류의 2/3이상(65억명)이 도시에 살게 됩니다. 
8억 8천 3백만명의 사람들이 빈민가에 살고 있는 현재, 2050년에는 지금보다 많은 사람들이 도시에 살게 됩니다. 도시화로 인해 주택 부족, 생활 인프라 감소, 대기오염 증가 등 다양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고 안전한 집에는 살 수 있을까요? 
노인, 장애인, 토착민, 여성과 아이들등 취약계층도 안전하게 집을 가질 수 있을까요? 

 똑똑, 모두가 안전한 집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Insignt_3D 프린트로 어디까지 만들어 봤니?  
이제 3D 프린트는 친숙한 단어입니다. 지난10월 똑똑 뉴스레터에서 주스메이커와 3D프린터를 장착된 주스바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주변에 있는 물건은 3D 프린터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은 똑똑 뉴스레터를 구독하는 $%name%$님은 이미 다 알고 있는 사실! 
3D 프린트는 어디까지 만들 수 있을까요? 

2018년 COBOD는 덴마크에 유럽 최초의 3D 프린트 하우스를 만들었습니다. 
건설회사 ICON과 전세계의 취약계층 주거의 대한 비영리 전문가 New story의 공동연구하여 주택을 지을 수 있는 3D프린트를 개발했습니다. 이 3D프린트는 $4,000로 24시간 이내의 650평방 미터의 단층집을 만들 수 있습니다. 
ICON과 New story는 18개월 동안 진행하여 취약계층을 위한 설계된 3D 프린트 하우스는 최초로 만들어졌습니다. 2019년 멕시코 타바스코에 극심한 빈곤으로 임시 대피소에 살고 있는 가족들을 위한 3D 프린트 공동 커뮤니티입니다. 총 50개의 주택이며, 1개의 주택에는 침실 2개. 거실, 주방 및 욕조가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와 활동으로 모두가 안전한 집을 가질 수 있는 날을 기대해 봅니다. 😀

더보기 

🔴 똑똑, 2020년도 첫 타이드소식 💌
미래 이노베이터 학교, TEU 2기 오픈

미래 이노베이터들의 학교, ‘TEU 2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세상을 바꿀 이노베이터들의 시작을 축하하고자 자문위원단과 1기 수료생들이 웰컴파티에 함께 했습니다. 

👉 자세히 보기
BIO SALON “부자연의 선택” 연기 안내

시민 과학자들의 생물학 커뮤니티, ‘바이오 살롱’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로 인해 연기되었습니다. 그 아쉬움을 달래줄 관련 콘텐츠를 바이오랩서울 페이스북에서 확인해보세요!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위한 시간

하드웨어 스타트업들의 동반성장을 위한 네트워킹, 제 6회 하드웨어 얼라이언스가 3월 25일(수) @WeWork신사에서 열립니다. 본 행사는 타이드인스티튜트와 팹랩서울이 후원합니다. 

자네, 아두이노만 하고 끝낼 셈인가?   

메이커를 위한 전문가 과정, 메이커스프로 2020년도 프로그램이 다시 시작됩니다. 아두이노부터 전자회로, PCB제작 까지,  실무능력과 프로토타입 제작을 도와주는 과정입니다.

👉 자세히 보기 
나를 지키기 위한 손세정제 만들기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퇴치할 방법! 바이오랩서울이 손쉽게 손 세정제 만드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손쉽게 만드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자세히 보기  
누구나 참여 가능한 메이커 대회, ‘메이커톤’

팹랩서울이 지난 8년간 50회 이상 진행한 메이커톤을 이제는 홈페이지에서 만나세요! 지난 대회 부터 최근 소식까지, 새로운 메이커톤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타이드인스티튜트는 창업가, 메이커, 혁신가를 발굴·육성하는 비영리 교육 플랫폼입니다. 
 “혁신적인 교육으로 스스로 선도하는 미래를 만든다” 의 미션에 공감하신다면, 작은 관심과 후원으로 동참해주세요!

※ 타이드인스티튜트는 지정기부금 대상 단체입니다.  기부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06 똑똑, 이번 매거진 어땠나요?

 아직 구독하지 않았다면 
똑똑, 미래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도록 당신의 마음, 생각의 문을 노크합니다. 
(사)타이드인스티튜트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계천로 159, (장사동 116-4) 세운상가 510 |02-2268-2011
partnership@tideinstitute.org 수신거부 Unsubscribe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