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005] 못다한 이야기

타이드인스티튜트 1월호 소식입니다.
메일이 잘 안 보이시면 여기를 클릭 해주세요

???? 똑똑, 못다한 이야기를 담아 꾹꾹 눌러 쓴 편지
 

#TIDEWEEK #세운홀


  많은 관심 속에 TIDE WEEK가 2020년 1월 3~4일, 양일간 진행되었습니다. 함께 해주셨던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TIDE WEEK는 지금까지 타이드인스티튜트의 모든 순간을 담은 전시회로, 이틀 동안 보여 드리기엔 너무나도 짧아 아쉬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전시에서 못한 이야기들을 담아 온라인 TIDE WEEK를 준비했습니다. TIDE WEEK를 오셨지만 아쉬웠던 부분과 피치 못해 오지 못하셨던 분들 모두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20 TIDE WEEK≫는 미래 이노베이터를 지원하는 플랫폼인 TIDE Institute는 이노베이터들의 실제 작업공간을 구현, 문제를 정의 해결하는 하나의 흐름으로 전시를 구성하였습니다.  

???? 똑똑, 2020년도 첫 타이드소식 ????
미래 이노베이터학교, TEU 2기 모집 마감

 
 첨단 기술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미래 이노베이터들의 학교 TIDE Envision University(이하 TEU) 2기 모집마감되었습니다. 
 지난 기수보다 많은 분께서 지원해주셨으며, 최종 선발 결과는 2월 초에 발표될 계획입니다. 또한, 올 하반기 TEU 3기 모집도 예정되어 있으니 TEU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팔로우 해주세요! 

???? 자세히 보기

2035년, 우리는 어디에서 살까요? 
 2020년도 2월 *퓨쳐싱킹이 드디어 찾아옵니다. 이번 주제는 ‘주거의 미래’ 입니다.
 주거와 관련된 문제에 관해 이야기하고, 15년 뒤 미래를 상상하며, 기회와 해결책을 이야기해보고 싶다면,  지금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 퓨처씽킹은 미래사회의 모습을 담은 콘텐츠를 함께 보고, 기술과 미래 사회에 관하여 토론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히 보기 

 
타이드인스티튜트 홈페이지 리뉴얼 완료 

 
 타이드인스티튜트 홈페이지가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새로운 홈페이지에서는 최근 소식부터 각 브랜드 페이지는 물론, 새롭게 추가된 소액 기부 플랫폼을 통해 타이드인스티튜트의 미션에 보다 쉽게 동참할 수 있습니다. 변화된 타이드인스티튜트의 모습을 직접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K-LAB양곤, MAKERFEST2020 참가
 
 K-LAB양곤(미얀마)팀이 아메리칸센터에서 개최하는 MAKERFEST2020 에 참가하였습니다. 
최근 미얀마에도 메이커들이 많아지면서 대규모 행사가 개최되고 있는데요, 2020 MAKERFEST에서 한국 디지털제조기술을 알리기 위해 K-LAB양곤팀이 전시에 참가했습니다. 그 현장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자세히 보기 

 
팹랩비슈케크 소식 
 
???? 2020년 디지털제조장비 활용교육이 키르기스스탄 5개 대학에서 모인 학생들과 시작되었습니다. 기술대학교 외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처음인 만큼, 앞으로 키르기스스탄 전역으로 뻗어 갈 팹랩비슈케크의 활동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 팹랩비슈케크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45여 개 국가의 ODA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KOICA에서 2019년에는 특별히 팹랩비슈케크 사업 홍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의수 제작 워크샵에 참여한 베가임 씨의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여러분도 시민과학자! 바이오랩서울 확장 완료 
 
바이오랩서울의 연구실이 기존 세운상가(서울 종로) 510호에서 555호로 확장 하였습니다.
바이오랩서울은 바이오 문화를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기초 실험에 필요한 장비들을 오픈소스로 저렴하게 만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무균실험대부터 배양기, 원심분리기 그리고 현미경까지 바이오랩서울에서 자체적으로 제작 중인 장비를 둘러보시고, 오픈소스로 공개될 바이오 장비들을 직접 손으로 만들어 보세요!  여러분도 시민과학자가 될 수 있습니다. 
 
 
 

 타이드인스티튜트는 창업가, 메이커, 혁신가를 발굴·육성하는 교육 플랫폼입니다. 

 “혁신적인 교육으로 스스로 선도하는 미래를 만든다”라는 타이드인스티튜트의 미션에 공감하신다면, 작은 관심과 후원으로 동참해주세요!
※ 타이드인스티튜트는 지정기부금 대상 단체입니다. 
기부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05 똑똑, 이번 매거진 어땠나요?
 아직 구독하지 않았다면 
똑똑, 미래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도록 당신의 마음, 생각의 문을 노크합니다. 
(사)타이드인스티튜트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계천로 159, (장사동 116-4) 세운상가 510 |02-2268-2011
partnership@tideinstitute.org 수신거부 Unsubscribe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