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004]미래에서 온 초대장 도착

타이드인스티튜트 12월호 소식입니다.
메일이 잘 안 보이시면 여기를 클릭 해주세요 

???? 똑똑, 2019 거기 있어 줄래요?

#TIDEWEEK2020

 
 똑똑, 2020 새해가 눈 한 번 깜빡하면 도착 예정이라고 메시지를 보냈네요.(지각 한 번 안하는군요)

 2019년도는 여러분께 어떤 한 해였나요?
 똑똑이는 올 한 해 동안 다양한 실험과 도전으로 전국, 전 세계를 누비며 이것저것 요리조리 많은 것을 한 것 같습니다. (아직도 펩트럭 타고 전국 순회 중입니다…) 저희 타이드인스티튜트가 이렇게 바쁠 수 있었던 것은, 사회 변화와 혁신을 위한 교육 플랫폼 마련의 미션에 공감해주시고 함께 해주신 모든 분이 있어 가능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지금까지 타이드인스티튜트가 해 온 일들을 돌아보고, 다가올 2020년을 준비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이름 하여 “TIDE WEEK 2020”  입니다!
< 2020 TIDE WEEK 전시회 >

 ≪2020 TIDE WEEK≫는 타이드인스티튜트의 활동을 나타낸 한 편의 이야기입니다. ‘미래 이노베이터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타이드인스티튜트의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 입니다.

 본 전시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이노베이터’의 1인칭 시점으로 구성되어, 실제 이노베이터들의 작업 공간을 구현하여 작업하는 일련의 과정을 면밀히 보여줍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타이드인스티튜트가 어떻게 미래를 조망하고 지원하는지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 똑똑, 타이드소식 ????
TIDE Envision University 2기 모집

첨단 기술을 통해 사회 문제를 해결할 혁신가를 발굴·양성하는 프로그램,  TEU 2기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지금 확인하세요.

모집일정 : 2020년 1월 19일(일) 23:59 까지 
교육기간 : 2020년 2월 ~ 3월 (6주간) 
     소 : 서울시 종로구 팹랩서울

????자세히 보러가기

2019 Minerva Mycelium Workshop
 
미네르바스쿨 인턴들과 함께 마이셀리움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매년 타이드인스티튜트를 찾아오는 미네르바스쿨 인턴들의 새로운 이야기!
 이번 워크샵에서는 Grace와 Mahmud가 함께 DIY Mycelium KIT를 준비했습니다. 직접 키트를 통해 만든 마이셀리움 작품을 확인해보세요.

Singularity U Salon 7th – 합성생물학의 미래

 지난 5일 저녁, 일곱 번째 Singularity U 살롱은 합성생물학의 미래에 관한 시간이었습니다. 국내 유일의 미국 MIT 국제 합성생물학 대회(iGEM) 대회에 참가하는 KUAS 팀과 함께 합성생물학의 미래를 살펴보세요.
적정기술랩 데모데이

 9주 간의 적정기술랩 동아리활동을 마무리하는 데모데이를 진행했습니다. 팀 빌딩, 문제정의 및 해결, 메이킹과 데모데이까지! 총 30명의 참가자들과 함께 세상의 변화를 만들어낸 순간들을 지금 확인하세요.
팹랩 비슈케크 첫 홈커밍데이  

 올해 탄생한 팹랩 비슈케크의 첫 홈커밍데이가 있었습니다. 사업 파트너 및 현지 유관 기관 관계자들, 그리고 교육 수료생 및 동아리 회원까지. 흥으로 가득한 댄스의 시간을 지금 확인하세요.  
2019 K-LAB 홈커밍데이

 4년 동안 많은 참가자와 메이커들을 배출한 K-LAB. 미얀마 코디네이터 Pyae Phyo Paing의 한국 팹랩 방문기 부터 메이킹 대회, 창업 등 다양한 주제의 내용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타이드인스티튜트는 창업가, 메이커, 혁신가를 발굴·육성하는 교육 플랫폼입니다. 

 “혁신적인 교육으로 스스로 선도하는 미래를 만든다”라는 타이드인스티튜트의 미션에 공감하신다면, 작은 관심과 후원으로 동참해주세요!
※ 타이드인스티튜트는 지정기부금 대상 단체입니다. 
기부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04 똑똑, 이번 매거진 어땠나요? 
 아직 구독하지 않았다면 
똑똑, 미래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도록 당신의 마음, 생각의 문을 노크합니다. 
(사)타이드인스티튜트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계천로 159, (장사동 116-4) 세운상가 510 |02-2268-2011
admin@tideinstitute.org 수신거부 Unsubscribe

Recommended Posts